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민원신청 및 안내

민원대리인신청 (선임/해임)

  • 고용허가제 관련 사업주 전용 민원업무에 대하여 사업주를 대신하여 민원사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, 민원대리인을 선임하거나 또는 기 선임된 민원대리인을 해임하는 민원사무입니다.
  • 민원대리인이 고용센터에 직접 방문하는 경우 사업주와 민원대리인간 관계 증명서류가 반드시 필요합니다.
민원대리인(선임/해임)신청
구비서류
방문신청의 경우
민원대리인신청서(선임/해임) 1부(직인필)
위임자 신분증 사본
위임을 받은 대리인의 신분증명서
사업주와 관계입증서류(고용보험피보험자격 확인 또는 가족관계증명서, 주민등록등본 등)
수수료 수수료 없음
접수/처리
전자민원(선임시)
① 민원대리인 정보등록 ② 민원대리인 홈페이지 회원가입 ③ 민원대리인 공인인증 ④ 접수 ⑤ 처리
전자민원(해임시)
①민원대리인 해임 신청 ②접수 ③처리
방문예약
① 방문예약 ② 예약일에 관할 고용센터 방문 ③ 민원대리인 선임/해임 신청 ④접수 ⑤처리
처리기한
총7일 : 접수(지방노동청 또는 지청) -> 처리(지방노동청 또는 지청)
소관부처 고용노동부
담당부서 외국인력고용팀
관련법/제도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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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화번호 1350