외국인 고용 관리시스템
본문 바로가기


Home > 공인인증센터 > 공인인증서 사용안내

공인인증서 사용안내

공인인증서등록

공인인증서란?

  • 전자서명을 생성하기 위하여 이용된 정보가 가입자에게 유일하게 속한다는 사실 등을 확인하고 이를 증명하는 전자적 정보로서
    공인인증기관(Certification Authority)이 발행한 인증서를 말합니다.
  • 공인인증서에는 가입자 이름, 공인인증서의 유효기간, 발급기관명, 가입자의 전자서명 검증정보, 전자서명 방식, 공인인증서 일련번호
    등이 포함되어 있습니다.
  • 외국인고용관리 시스템에서는, 개인정보의 보호 및 보안을 위하여 공인인증서로 본인여부를 확인합니다.
외국인고용관리 시스템에서는 별도의 인증서를 발행하지 않습니다.

기존에 발급 받으신 인터넷 뱅킹용 인증서와 범용 및 정부민원 업무에 사용 가능한 용도제한용의 인증서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.

이용 가능한 공인인증 기관별 인증서
공인인증기관 구분 인증서 종류
금융결제원 개인 범용
용도제한용 은행/신용카드/보험용
법인 범용
  용도제한용 은행/신용카드/보험용
코스콤 개인 범용
용도제한용 Gold
Silver
법인/단체/개인사업자 범용
  용도제한용 Gold
Silver
한국전자인증 개인 범용
  용도제한용
  법인/단체/개인사업자 범용
한국무역정보통신 개인 전자거래범용
법인/개인사업자 전자거래범용
한국정보인증 개인 범용
용도제한용 은행/보험/신용카드용
법인/개인사업장 범용
외국인고용관리 시스템공인인증서 이용 관련 정책 확인
공인인증서 등록

외국인고용관리 시스템에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야만 공인인증서 로그인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.

공인인증서가 필요한 서비스

법인/개인 회원의 신원인증 및 사업주 서비스의 민원신청 등에 필요합니다.